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허츠는 미국 최대의 렌터카 업체입니다.
약 2만대의 테슬라 모델 3를 매각하기로 결정했으며, 이를 위해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2만대는 허츠가 보유한 전기차의 1/3에 해당합니다.
테슬라 모델 3 차량을 렌트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옵션을 제공하며, 주행거리 약 3마일의 2023년형 모델3를 약 1만 7913달러에 판매하는 사례가 전해지고 있습니다.
2023년형 모델 3의 중고가격은 평균 3만 6천달러가량에 판매되고 있으며 신차와 큰 차이가 없다는 평을 받고 있기에 허츠의 판매 프로모션이 관심을 받고있습니다.
허츠는 당초 2024년 말까지 전체 차량의 25%를 전기차로 전화하겠다는 목표도 철회했습니다.
전기차의 높은 수리비와 유지비, 충전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고객에 대한 불편을 이유가 철회 사유 입니다.
이미 허츠는 전기차 구입으로 약 2억 4500만 달러의 감가상각비 손실을 예상하고 있습니다. 이는 테슬라가 주요모델에 대하여 여러차례 가격을 인하한 부분이 큰 이유중에 하나입니다. 앞으로도 하락가능성이 있음이 예상되는것도 전기차 전환목표 철회 이유중 하나일 것 입니다.
테슬라의 대표적인 모델인 모델3는 다음과 같은 가격변화를 가져왔습니다.
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| 롱 레인지 | 퍼포먼스 | |
2017~2018 | $35,000 | $44,000 | $64,000 |
2019 (가격인하) | $39,490 | $47,990 | $54,990 |
2021 | $41,990 | $49,990 | $58,990 |
2021 | $43,990 | $52,990 | $64,990 |
2022 | $46,990 | $57,990 | $62,990 |
2023 | $40,240 | $47,240 | $53,240 |
2024 | $38,990 | $45,990 | $50,990 |
허츠의 2024년 1~3분기 실적정리는 다음과 같습니다.
매출 | 순손실 | 원인 | |
1분기(1~3월) | $22억 | $6억 5천만 | 차량유지비용증가 전기차 감각삼각 손실반영 |
2분기(4~6월) | $24억 | $8억6천5백만 | 전기차매각손실반영 렌터카 이용률 소폭감소 |
3분기(7~9월) | $26억 | $13억 | 전기차 가격하락으로 감가삼각비 확대 충전 인프라 비용증가 |
하츠의 실적부진이 전기차 보유전략 실패와 운영비용관리 문제가 주요원인으로 평가되고 있는 만큼, 일부 전기차를 정리하고 실적만회를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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